재단소개

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헌장

새마을재단 임직원은 "고객 만족 경영 실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고객만족에 최고의 가치와 목표를 두겠습니다.

하나,
우리는복과 새마을세계화사업의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신속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고객의 발전이 곧 우리의 발전임을 인식하고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고객의 의견을 경영에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고객만족을 위한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서비스이행표준

고객중심의
사업 계획
  • 고객 수요를 파악한 실효성 있는 사업계획 수립 및 추진으로 고객 만족 실현을 추구해 나가겠습니다.
  • 추진 완료 사업에 대한 면담·간담회·설문조사 등을 실시하여 만족도를 조사하고 향후 사업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편익을
위한 노력
  • 고객의 시설이용 및 사업참여에 불편함이 없도록 직원교육을 실시하고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 고객 만족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우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민원처리
  • 고객민원사항은 접수 후 7일 이내에 그 처리결과를 회신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의 부재 시, 업무대행자가 처리해 드리겠으며, 직접 처리할 수 없는 사항은 메모를 남겨 빠른 시간 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개선요구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고객소리함’에 의견을 주시면 업무담당자 실명제로 신속하게 처리하여 그 결과를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의견 및
불만족사항 해결을
위한 노력
  • 고객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개선 요구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고객소리함'으로 의견을 받으며 업무 담당자가 실명제를 통해 사업 추진에 최대한 반영하며 결과를 확산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중심의 사업계획
  • 고객 수요를 파악한 실효성 있는 사업계획 수립 및 추진으로 고객 만족 실현을 추구해 나가겠습니다.
  • 추진 완료 사업에 대한 면담·간담회·설문조사 등을 실시하여 만족도를 조사하고 향후 사업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편익을 위한 노력
  • 고객의 시설이용 및 사업참여에 불편함이 없도록 직원교육을 실시하고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 고객 만족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우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민원처리
  • 고객민원사항은 접수 후 7일 이내에 그 처리결과를 회신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의 부재 시, 업무대행자가 처리해 드리겠으며, 직접 처리할 수 없는 사항은 메모를 남겨 빠른 시간 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개선요구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자유게시판’또는 ‘고객소리함’에 의견을 주시면 업무담당자 실명제로 신속하게 처리하여 그 결과를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의견 및 불만족사항 해결을 위한 노력
  • 고객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개선 요구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고객소리함'으로 의견을 받으며 업무 담당자가 실명제를 통해 사업 추진에 최대한 반영하며 결과를 확산하여 드리겠습니다.
담당자
경영총괄부 신소현 대리
  • TEL : 054-716-2553 / Fax : 054-716-2560 / Email : sgfsh99@smuf.or.kr